제목 : 엔진톱 정비 및 수리
다음은 강원도 농업기술원 김정호 교관님의 자료에서 발췌하여
PPT 파일을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도록 이미지 화면으로 변환(발췌)하여
구성한 파일입니다.
이 글의 저작권은 김정호 교관님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인 시동불량은 카브레타의 오염(불순물)인듯하고
(저도 카브레타 청소후 새것처럼 시동/힘 모두 좋아 졌습니다)
두번째는 아이들RPM 셋팅을 엔진톱 수리점에서 손을 대면서
막상 집에 가져와서 사용할려면 시동불량으로 애를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시동불량 해결방법 : L=에어주입량 조절나사 H=휘발류주입량 조절나사 T=엔진의 회전속도(RPM) 조절나사
1) L,H,T나사를 모두 시계방향으로 완전히 조여놓는다(너무 꽉 조이지 말것)
2) T를 4바퀴정도 풀어놓는다.
3) L과 H를 한바퀴정도 풀어 놓는다.
4) 시동을걸어본다.
5) 시동이 걸릴듯 말듯 하면 일단 H를 한바퀴정도 풀어본다.
6) 그래도 시동이 걸리지 않을경우 H를 원래대로 한바퀴 잠궈놓고 L을 1/2~1바퀴 풀어 시동을 걸어본다.
7) 시동이 잘 걸릴경우 고속회전(큰 통나무절단)을 시켜봐서 시동이 꺼지는지 여부를 점검한다.
위의 사진은 김정호님의 교본을 참조하였고
글쓴 내용은 교본에 기초하여 제가 테스트 해본 결과와 경험치를 기술하여 놓은것이니 오해없기를 바랍니다.
참고 : 존스레더엔진톱
제가 지금쓰고있는 엔진톱이 존스레더인데 이놈은 L,H조절나사위에 T나사가 있습니다.
시동핸들에 가려 있는데 시동불량 또는 작업후 핸들악셀을 놓았는데도 고속회전을 하는경우
T나사를 시계방향으로 완전히 조입니다. (L,H나사는 조작금지)
그런후 1~3바퀴 풀러서 시동을 걸을경우 대부분 시동됩니다. (시동시 톱날의 고속회전에 주의)
그런다음 RPM속도에 맞춰서 시계반대방향으로 풀어주면 사용이 용이합니다.
존스레더 엔진톱은 대체로 예민하여 조금만 휘발유의
품질이 떨어지거나 CC오일 비율이 다를경우 시동불량 문제가 발생합니다
(대체로 모든 엔진톱에서 같은현상 발생)
이런경우 엔진 실린더파손 현상 발생합니다. 가능하면 오토바이용 CC오일 사용하지 마시고
엔진톱전용 윤활오일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하루 사용하는양만 희석하여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나무 외 > 춘양지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흙부대집 동영상 어스 스트로우 (0) | 2013.01.03 |
---|---|
2013 국제석유가격동향 (0) | 2012.12.31 |
태백산/ 자장기사 (0) | 2012.12.25 |
첨성대연구 (0) | 2012.12.23 |
헌강왕순행길 (0) | 2012.12.23 |